골드에셋파트너스, 대신에이엠씨와 업무제휴 협약 체결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골드에셋파트너스 임정 대표(오른쪽), 대신에이엠씨 오승용 수석부부장 / 사진제공: 골드에셋
골드에셋파트너스 주식회사(대표 임정)는 지난달 31일 강남 본사에서 대신에이엠씨 주식회사(대표 주성균)와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MOU)을 맺었다고 1일 밝혔다.

대신에이엠씨가 부동산 컨설팅 법인과 업무 제휴를 맺어 NPL 자산 등의 매각을 시도하는 것은 골드에셋파트너스와의 협약이 처음이다.

국내 NPL 시장의 2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대신에이엠씨는 매년 1.2조 이상의 NPL 부실채권을 매각하는 자산유동화 회사이며 골드에셋파트너스는 부실채권의 매각과 투자정보제공 등을 서비스하는 부동산 컨설팅 회사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골드에셋파트너스는 대신에이엠씨가 보유한 NPL 자산 등의 매각을 위해 자산별 투자 분석과 마케팅 계획 수립 및 마케팅 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와 함께 부동산투자자에게는 대신에이엠씨 NPL 자산의 매입 및 유입자산 매입을 위한 투자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임정 대표는 “이번 업무 제휴가 NPL 자산매각 및 컨설팅 시장 확장에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업계의 투자컨설팅 서비스를 선도하기 위해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매경닷컴]

▶ 팬데믹위기 해법 찾는다! - 제21회 세계지식포럼
▶ 궁금한 제조과정 영상으로 보세요. '이렇게 만들죠'
▶ 데일리 뉴스 브리핑 '매경이 전하는 세상의 지식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